본문 바로가기
음식리뷰/가게음식

제주도 우도 문어라면 전복라면 물꼬해녀의 집

by 사진 작가 2017. 7. 24.

우도 물꼬해녀의 집

며칠전에 3박 4일간 제주도에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올해 1월에도 갔었는데 여름 제주도를 또 보고왔습니다. 제주도 첫 포스팅은 우도에 위치하고 있는 물꼬해녀의 집 입니다. 해물라면이 유명한 곳이죠.

물꼬해녀의 집 위치

주소: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우도면 연평리 891

전화번호:064-784-7331

물꼬해녀의집 가격 및 메뉴

문어라면과 전복라면 각각 9,000원 입니다. 이외에도 해산물, 문어숙회, 보말죽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해산물 같은 경우 문어와 소라가 나오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저는 문어라면 1 전복라면 1를 주문했어요.

해안도로에 위치하고 있어서 우도 관광을 하면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기본반찬은 배추김치오 깍두기가 나오네요.

배추김치는 새콤한게 제스타일이었는데

깍두기는 별로 저와 맞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직접 담근 김치 같았어요.

한 10여분 정도 기다린 후에 나왔습니다.

왼쪽이 전복라면 오른쪽이 문어라면 입니다.

공통적으로 홍합과 꽃게가 들어있네요.

전복크기는 크지 않습니다. 오히려 작다고 생각드네요.

작은 전복이 5~6개정도 들어있습니다.

해물은 워낙신선하다보니 맛이 좋았습니다.

부드럽구요. 비리지도 않습니다.

문어라면은 전복대신 문어만 바뀐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두라면 모두 크게 맛은 다르지 않습니다.

문어도 그냥 적지아니 들어간 느낌입니다.

면은 좀 실망적입니다. 육수가 깊게 베지 않은 탓인지.

밀가루맛이 그대로 나는 느낌이었습니다.

잔뜩기대하고 갔는데 생각보다는 별로였습니다.

신선한맛은 있지만 깊은맛은 느끼지 못했어요.

겨울에 먹은 놀멘 해물라면이 개인적으로 더 맛있었던거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