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리뷰/가게음식

성서계대 계명대밥집 동궁찜닭

by 사진 작가 2017. 4. 10.

계명대 동궁찜닭

오랜만에 찜닭을 먹고 왔습니다. 사실 저는 닭고기는 찜닭보다 튀긴 치킨을 더 좋아하지만 여자친구는 찜닭을 제일 좋아합니다. 매번 찜닭 먹자고 하는 것을 거절해서 이번에는 찜닭을 먹고 왔습니다.

오늘 소개드릴 곳은 계명대 정문 부근에 위치한 동궁찜닭이라는 곳입니다. 제가 학교다닐 때도 몇번 갔었는데 점심시간만되면 웨이팅이 생길정도 학생들도 많이 가는 곳입니다.

동궁찜닭의 정확한 위치는 아래의 지도를 참고해주세요.

대구광역시 달서구 호산동 353-3번지

전화번호:053-553-9292

일요일이라 그런지 사람은 많이 없었지만 그래도 테이블에 주위에 자취하는 학생들이 몇명있었습니다. 가격도 착하고 맛도 괜찮아서 학생들한테 인기가 좋은 듯합니다.

동궁찜닭 가격 및 메뉴표입니다. 기본적으로 맛은 간장소스와 고추장소스가 있습니다. 순살도 있는데 순살은 2,000원이 추가 됩니다.

저는 안동찜닭 소자(15,000원)을 주문했습니다. 음료수는 쿨피스나 콜라 중에 고르시면 됩니다.

먼저 나온 치킨무 입니다. 찬은 치킨무를 제외하곤 아무것도 없습니다. 일부 가게는 샐러드도 주긴하는데 저는 찜닭에는 치킨무만 있으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찜달 소자가 나왔습니다. 소자 같은 경우 반마리인거 같습니다. 다리와 날개가 하나씩있으니깐요. 감자도 들어있고 떡 각종 야채 계란도 하나 들어있습니다. 당면 같은 경우 납작당면이 들어있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납작당면이 더 쫄깃하고 맛있습니다.

예전에 먹었을 때는 고기에 간이 양념이 덜 벤 느낌이었는데 지금 먹으니 또 괜찮네요. 비리지도 않고.. 다만 소자 같은경우 성인남자 2명이 먹기엔 양이 다소 부족한거 같습니다. 커플이 먹기엔 딱 맞는거 같아요.

공기밥을 추가하고 싶었지만 과식을 하지 않기위해서 아쉽지만 한공기만 먹고 참았습니다.

사장님도 친절하시고 맛도 좋고 괜찮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