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리뷰/장소리뷰

대구 고양이 무마취 미용 멍멍이랑 사랑하기!

by 사진 작가 2017. 2. 11.

"토리 미용 하는 날"

안녕하십니까? 오랜만에 토리 카테고리로 찾아뵙습니다. 토리가 드디어 미용을 했습니다. 봄까지 참아 보려 했지만 털이 너무 많이 빠지고 토리도 털이 너무 길다보니 그루밍 할때도 계속 토리 엉겨붙고 해서 어쩔 수 없이 예정보다 빨리 털을 깎에 되었습니다. 보통 동물병원에서 고양이 미용을 하면 마취를 시킨 후 미용을 하죠? 그만큼 고양이는 민감하고 예민한 동물이라 그런거 같습니다. 하지만 집사 입장에서는 마취를 하고 미용하면 혹시 마취 때문에 잘못될까봐라는 생각 때문에 망설여지는게 사실이죠. 그래서는 무마취미용을 하는 곳을 찾아서 미용을 합니다. 물론 동물병원이 아니기 때문에 마취를 할수도 없지만 이전에 한번 가봤을 때 너무 잘 해주셔서 이번에 또 찾아갔습니다. 그럼 토리의 미용 과정을 한번 보실까요?

토리녀석 미용을 한다는 생각을 꿈에도 모른채 잠을 자고 있네요.

토리는 겁이 너무 많아서 집 밖을 나가는 것을 두려워한답니다. 그래도 털이 너무 많이 자랐죠? 밀기로 결심했습니다. 이제 한번 나가보자 토리야.

멍멍이랑 사랑하기 위치

제가 누나한테 토리를 분양받은 후 총 두번 미용을 시켰는데 처음 간 곳이 이곳입니다. 두번째 간 곳 보다 이곳이 더 나아서 또다시 찾게 되었습니다. 상호명은 멍멍이랑 사랑하기 입니다. 고양이는 물론 강아지 미용도 한답니다.

무마취라는 단어 보이시죠? 고양이 미용전문 입니다. 동물병원이 아니라 당연히 마취는 안되겠죠? 저는 토리가 마취하는 것을 원치않기 때문에 무마취 미용을 하기로 결심했습니다.

가게 내부에는 강아지, 고양이 사료 및 제품 등도 같이 팔고 있습니다.

와본곳이라 그런것일까요? 토리가 상당히 편안하게 있어서 저도 사실 놀랬습니다. 넥카라를 끼울때도 별 다른 거부반응도 없었고 울지도 않았습니다. 미용하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기 때문에 안심도 됩니다.

경력이 오래되셔서 그런지 거칠게 하시지도 않고 최대한 고양이에게 스트레스를 안주려고 하는 모습이 느껴졌습니다. 낯선곳에 온다는 자체가 스트레스인 고양이이지만 최대한 겁을 먹지 않도록 해줘야겠지요? 워낙 토리는 겁이많고 얌전해서 미용하시는 분마다 고양이가 너무 얌전해서 미용하기가 수월하다고 했습니다. 고양이마다 다르겠지만 너무 예민하고 과민하게 반응하는 고양이라면 동물병원에 가서 마취미용을 하는 것이 나을 수도 있습니다.

수북히 쌓여가는 토리털들.. 몰랐는데 털 깎기전의 토리의 40%이상은 토리의 털이었습니다. 털을 밀고나니 너무 작아서 놀랬어요.

미용을 마친 후 바람에 털을 말리고 있는 토리입니다. 어떤가요?

확실히 털을 깎이니 이뻐졌나요? 다행히 상처하나 없이 미용이 무사히 잘 끝났습니다. 오랜만에 다시 장화를 신었습니다.

집에 오니 밥도 잘먹고 물도 잘먹어서 다행입니다. 고양이가 미용을 하고 나면 틀어질떄도 있으니 잘 달래주셔야해요. 저도 미용을 끝낸 후 토리에게 토리가 가장 좋아하는 간식인 챠오츄르를 줬습니다.

그리고 털이 수북할땐 할 수 없는 목수건도 하나 사주었지요

귀엽죠? 토리가 최대한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미용을 마쳐서 정말 다행입니다.

고양이마다 다르겠지만 조금 얌전하고 온순한 고양이라면 무마취미용도 충분히 고려해 볼 사항이라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