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리뷰/가게음식

제주 애월읍 놀맨 해물라면

by 사진 작가 2017. 2. 3.

요즘 포켓몬고 열풍에 따라 저도 한동안 포켓몬고 포스팅을 위주로 했네요 오늘은 묵혀둔 포스팅을 들고 왔습니다. 저번 제주도 여행 때 다녀 온 곳이죠 이곳 역시 유명할때로 유명해진 곳이라 아마 들어보거나 갔다 오신 분들도 많을 듯 하네요. 제주시 애월읍에 위치한 놀맨이라는 곳입니다


놀맨이 무슨 의미일까요? 뜻은 알 수 없지만 맛집이라기에 한번 찾아와봤습니다. 놀맨은 해물라면을 파는 곳입니다. 다른메뉴는 전혀 없고 오로지 해물라면만 파는 곳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외관 사진이 없지만 돌담으로 쌓여진 옛날집을 개조해서 가게로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놀맨의 주문하는 방법이에요. 가게 자체가 전부 옛날 느낌고 나고 뭐가 자연친화적인 느낌이네요. 수수하기도 하고.. 번호표를 뽑고 주문하고 결제하면 됩니다. 피크타임때는 테이블이 협소하시 때문에 모르는 분들과 함께 앉아서 먹어야 할 경우도 생기지요.


영업시간은 오전 10시-오후 4시 까지 입니다. 길지가 않죠? 위치가 바다 바로옆이다 보니 어두어지면 장사 하기가 좀 어렵기 때문인거 같습니다. 화요일은 휴무고 날씨가 비가 오거나 눈이 오면 장사를 하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놀맨의 해물라면이 10분 정도 기다린 끝에 나왔습니다. 가격은 6,000원입니다. 해물라면이라 쳐도 저렴하지고 비싸지도 않은 가격이지만 제주라는 점을 고려한다면 나쁘지 않은 가격입니다. 김치는 셀프로 가져오시면 됩니다.


면발은 뽑은면이거나 만든면이 아닌 일반 라면 면발을 스대로 사용하는 거 같아서 특별함은 느끼지 못했습니다.


해물은 홍합 몇개와 새우 한마리 꽃게 반마리가 들어있습니다. 평소 해물은 좋아하기 때문에 너무 맛있었습니다. 다만 꽃게 새우 모두 껍질이 딱딱하고 날카롭기 때문에 드실 때 주의가 필요합니다. 저는 껍질채로 다씹어 먹었습니다. 해물 자체는 굉장히 신선합니다 홍합같은 경우도 비린맛이 전혀 없고 고소한 맛이 납니다.


하나도 남김없이 다 비워냈습니다. 면 자체는 특별함이 없었지만 신선한 해물과 라면 국물이 정말 시원하고 좋았습니다. 나가사키 짬뽕 국물과 맛이며 색이 흡사했습니다.

댓글